치킨 먹으면 위험한 사람 특징 5가지

혹시 치킨 좋아하시나요? 아니면 좋아하는데 안드시나요? 아니면 아예 싫어하시나요?
저는 치킨을 매우 좋아합니다. 근데 무서워서 잘 안먹습니다. 이상하게 치킨만 먹으면 다음날 폭풍설사를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맛은 있지만 먹는데 주의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 치킨 만드는 장면 보신 적 있으신가요? 기름에 튀기기 전 공정에 보면 일반 닭에 밀가루를 묻히고 간을 한뒤 기름에 열심히 튀깁니다. 매우 고온의 기름으로 튀기죠. 거기다 양념치킨은 어떤가요? 여러가지 당이 들어간 양념을 열심히 묻혀서 만들어지죠. 심지어 요즘 뿌링클 치킨처럼 치즈가루나 다양한 시즈닝 가루를 묻혀서 나옵니다.

이렇게 설명하면 이게 뭐? 하실 수 있습니다만, 이런 치킨을 먹으면 위험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치킨 먹으면 위험한 사람 특징을 알아봄으로써 나는 어떤지 같이 살펴봅시다.

치킨 먹으면 위험한 사람
맛있는(?) 후라이드 치킨

치킨 먹으면 위험한 사람 특징 7가지

1. 장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

소화기관이 유독 약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궤양성 대장염이 있거나 과민성대장증후군, 장누수증후군 등이 있는 분들이요.

사실 치킨을 먹으면 내 몸속에서는 이미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소화할게 너무 많아서 내장기관들이 바쁜거에요. 근데 장 건강이 좋지 않다? 치킨을 소화시키기 위해 더 무리를 하게 되고 결국 내 몸은 더 나빠질겁니다.

내 몸 속 내장기관은 비명을 지르지만, 반대로 환호를 지르는 균이 있습니다. 바로 엔테로코커스 균이나 캄필로박터 같은 균이요. 이러한 균들은 치킨이 들어오면 너무 좋아합니다. 자기들 먹잇감이거든요. 그리고 이런 균들은 무럭무럭 자라나서 우리 몸을 더욱 힘들게 합니다.

왜그럴까요? 치킨에는 섬유질이 없고 소금기가 많고 당분이 매우 많으며(양념치킨) 튀긴 기름인만큼 오메가6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장 내에 유익균의 빈도는 줄어들고 나쁜 균, 박테리아가 많아집니다. 결국 내 몸속 장 건강이 더 나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즉, 병을 더 키우는 꼴이 됩니다.

치킨사진 01
후라이드 치킨

2. 피부질환, 아토피가 있는 사람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치킨에는 상당히 많은 기름이 들어가 있습니다. 참고로 치킨을 만들 때에 들어가는 기름은 식물성 기름인데, 이게 오메가6 때문에 염증 유발 가능성이 많아진다고 말씀드렸죠. 그래서 염증성 지방산 아라키돈산 비율이 많아집니다.

이 지방산으로 인해 내 몸에 염증이 더 많아지는데 피부질환이 있거나 아토피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완전 쥐약입니다. 장내 건강도 나빠지고 염증반응까지 생기니 내 몸의 면역력은 약해질 수 밖에 없고 그러다보면 아토피는 더욱 심해지고, 여드름 질환이 있는 사람이라면 유분기가 더 올라오고 피지 분비량이 더 많아지면서 피부는 더욱 악화될거에요.

순간의 즐거움을 만끽할 것인가, 아니면 다른 건강한 대체제를 먹을 것인가 고민을 해보고 치킨을 드시길 바랍니다.

치킨과 콜라의 조화
치킨과 콜라는 못참지

3.정신 질환이 있는 사람.

여러분이 생각하는 대표적인 정신질환이 무엇인가요? 저는 우울증이 생각납니다. 치킨을 먹으면 이 우울증의 증상도 더 심해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아니 치킨과 우울증이 무슨 상관이지?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오히려 우울할 때 치킨 먹으니까 더 낫다 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구요.

근데 자세히 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그냥 순간적인 즐거움으로 인해 우울증이 나아지는 것처럼 보이는거지, 다음 날이 되면 우울증은 더 심해질겁니다.

우리 몸에서 반응하는 행복호르몬 아시나요? 바로 세로토닌이죠. 근데 이 세로토닌은 뇌에서만 나오는게 아니랍니다. 바로 장에서도 나와요. 그리고 뇌보다 장에서 세로토닌이 더 많이 만들어집니다. 이 세로토닌이 많이 만들어져야 우울증의 증상도 약화되는 거에요.

근데 치킨을 먹으면 체내에 염증신호인자가 증가하게 되며, 세로토닌 분비량이 매우 감소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은 뇌에도 전달하게 되어 궁극적으로 행복호르몬이 많이 줄어드는 결과를 불러옵니다. 그래서 더 우울해진다고 말씀드리는거에요.

우울하다고 치킨 먹을 것이 아니라, 그 시간에 나를 챙길 수 있는 다른 음식을 드시길 바래요. 나를 챙길수록 우울증이 더 줄어드니까요.

치킨과 콜라
치킨과 콜라의 비애

4. 심혈관계 질환이 있는 사람

혹시 혈관 건강과 오메가6 지방산의 연관성을 알고 계신가요? 내 몸에 지방이 많이 쌓이면 혈관이 줄어들고 결국 혈액순환이 잘 안되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심혈관계 질환이 있는 분들은 더 나빠질 수 있어요.

치킨에는 트렌스지방이라는 게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 트렌스지방은 우리 몸 속 세포를 더 딱딱하게 만들어서 기능을 잘 못하게 합니다. 그러다보면 소화를 잘 못시켜서 지방이 내 몸속에 축적되고 비만이 되죠. 위에 말씀드린 혈액순환도 잘 안되구요.

그래서 치킨은 가급적 드시지 말고 다른 건강한 닭 요리를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 당뇨가 있는 사람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특히나 양념치킨에 매우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성인 기준으로 일일 당분 섭취량은 50g입니다. 근데 양념 치킨 한마리에는 64.7g의 당이 들어있습니다. 즉 하루 기준치를 뛰어넘는 양입니다. 그러니 드실 때 신경 쓰는 것이 좋겠네요.

프라이드 치킨의 당은 2,6g이라고 합니다. 그럼 프라이드 치킨이 낫겠네~ 하실 수 있지만, 우리가 먹는 콜라까지 생각한다면.. 당의 기준이 낮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치킨과 콜라 한캔만 먹어도 하루 권장량의 당은 흡수하게 됩니다. 그러니 당뇨환자분이라면 치킨 드실 때 꼭 주의합시다! (맥주와 같은 술도 마찬가지 입니다.)

맛있는 양념치킨
맛있는 양념치킨…이지만

이렇게 치킨을 먹으면 안되는 사람 5가지 특징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새삼.. 왜 맛있는 것은 몸에 나쁜지 모르겠습니다.

설령 위에 5가지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내 몸 건강을 위해서 치킨은 되도록 멀리 합시다. 대신 다른 건강한 닭요리를 먹어보도로 하죠.

만약 너무 너무 먹고 싶다면 아주 가끔씩만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 포스팅도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 )

추가적으로 도움 되는 글

건강포포 – 조류독감 걸린 고기의 위험성?

Leave a Comment